일본 열도 관통하는 해저 화산 연쇄적 대 폭발

2021. 10. 13. 02:26해외소식

728x90
반응형

현재 일본에서는 기이할 정도로 자연재해가 끊기지 않고 발생하며 일본인들은 공포를 느끼고 있다고합니다.많은 일본인들이 극도로 두려워하는 해저 화산의 연쇄적인 폭발 반응까지 나타나며 일본 기상청을 당황하게 만들고 있다고합니다.

 

지금 까지의 해저 폭발에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었던 해저 폭발 화산재로 인한 인근 마을의 침수와 해수면 상승의 피해까지 나타나며 겪어 보지 못한 폭발 피해를 유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저폭발 화산재 성분에서 강한 유독가스와 고농도의 방사능으로 유추되는 성분까지 발견되는 현상에 일본 화산학자들조차 매우 당황하고 있는 상황이라 합니다. 

 

11일 일본의 웨더뉴스에서는 오가사와라 제도 해역에서 연쇄적인 해저 폭발 반응이 나타났다는 긴급 속보를 전했습니다. "11일 새벽 오가사와라 해역 위치에서 소큐모 해저화산들 다수의 동일한 폭발 현상이 발생했다. 대형 폭발 현상은 아니기에 즉각적인 피해는 나타나지 않고 있으나 6개 이상의 소규모 해저 분화구에서 폭발현상이 관측되고 있어 2차 대형 폭발도 우려되는 상황이다."라며 해저 폭발의 긴급 속보를 전했습니다.

 

해저폭발이 발생하고 난 직후 가장 가까운 해역 지역인 가고시마 현에서는 해저 폭발 화산재로 인해 침수 피해가 발생되는 매우 충격적인 현상이 나타났습니다.가고시마현의 현장 상황을 보도한 뉴스 24 에 따르면

 

"현재 가고시마현의 어촌 지역에서 갑자기 나타난 해저 화산재와 불순물로 인해 외부 지역부터 침수되는 기괴한 상황이 발생하고 있다. 해저 폭발이 발생하고 3시간 정도밖에 지나지 않았으나 바깥쪽 해수면은 화산재로 인해 전부 뒤덮였으며 발을 디딜 수조차 없는 상황이다.마치 해변 자체가 움직이는 듯한 기괴한 모습이며 화산제 주변에서는 엄청난 악취와 고온의 열까지 나타나고 있다."라며 

 

해저 폭발 화산재로 인해 인근 해수욕장이 완전히 침수되어버린 심각한 상황을 보도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해저 폭발 화산재에서 강한 유독가스 성분과 고농도의 방사능 성분이 같이 검출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일본의 화산 학자인 노가미 교수는 

"현재 가고시마 현과 오키나와 현에 나타난 해저 폭발 화산재에서 강한 유독가스 성분이 검출되었다.해저 폭발의 특징인 압축적 현상에 의해 유독가스 성분이 누적되어 왔던 것으로 보이는 상황이며 또한 일정치 이상을 벗어난 방사능 성분까지 같이 검출되었다. 만약 계속해서 해저 화산재가 수면위로 떠오른다면 허용범위를 넘어선 해수면 상승의 피해와 방사능 오염을 유발할 수 있는 윅 상황이다." 라고 말했습니다.

 

일본에서는 해저화산 폭발의 영향으로 인해 방사능 오염의 피해와 급속도의 해수면 상승까지 나타나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벌어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