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방탄 마케팅 THE BTS 세트

2021. 5. 28. 04:01국내소식/연예인 (스타)

728x90
반응형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좋아하는 메뉴로 구성된 'THE BTS 세트' 출시 첫날 맥도날드 매장은 방탄소년단 팬들로 문전성시를 이뤘습니다. 이들은 연신 사진을 찍으며 메뉴를 맛 봤다. '글로벌 스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외국인 팬들의 모습도 곳곳에 눈에 띄었습니다.

27일 한국맥도날드(맥도날드)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0개 국가에서 THE BTS 세트를 출시했습니다. 세트는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과 한국맥도날드에서 개발한 한국식 소스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된다. 패키지 역시 BTS 그래픽이 들어간 디자인으로 변경해 제공한다. 내달 30일까지 한 달여 간 전국 맥도날드 매장과 드라이브 스루, 맥딜리버리(배달)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맥도날드는 THE BTS 세트 출시에 앞서 관련 광고를 공개하며 흥행에 불씨를 지폈다. 이 광고에는 방탄소년단의 새로운 디지털 싱글 'Butter(버터)'가 삽입됐다.

 

THE BTS 세트 출시 첫날 오전과 오후를 나눠 서울 소재 맥도날드 매장 4곳을 찾았다. 세트 출시 시간이 오전 10시 30분인 탓에 이른 아침 매장 앞 줄서기 행렬은 없었지만, 점심시간에 맞춰 THE BTS 세트를 맛보려는 고객으로 매장이 북적였다.

강남구 소재의 한 맥도날드 매장에는 THE BTS 세트 판매를 기다리는 고객들 30여 명이 대기하고 있었다. 고객들은 THE BTS 세트 출시에 맞춰 새 단장을 마친 매장 내부를 둘러보며 연신 사진을 찍고 있었습니다. 맥도날드 역시 이같은 팬들의 관심에 호응하는 차원에서 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매장 내부 곳곳에 보라색 풍선 장식을 달았습니다.

 

주문 키오스크 옆으로는 THE BTS 세트 사진을 확대해 인쇄한 입간판을 세웠습니다. 매장에 따라 포토존을 마련한 곳도 있었습니다. 보라색은 방탄소년단과 팬들 아미를 상징하는 컬러로 알려져 있다. 직원들도 기존 유니폼 대신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컬래버레이션을 상징하는 문구가 그려진 티셔츠를 입었다. 티셔츠에는 'ㅂㅌㅅㄴㄷ(방탄소년단) ㅁㄷㄴㄷ(맥도날드) CREW'라는 문구와 각각을 상징하는 아이콘이 그려졌다.

매장 음악 역시 방탄소년단의 곡으로 구성했다. 신곡 Butter부터 Dynamite(다이너마이트), IDOL(아이돌)까지 다양한 노래가 연이어 재생됐다. 중구에 있는 매장 상황도 비슷헀다고 합니다. 중구 소재 한 맥도날드 지점은 이른 오전부터 몰려든 고객들로 꽉 찼으며, 곳곳에서 보라색 패키지에 담긴 THE BTS 세트를 먹고 있는 고객을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세트는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약 50개 국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를 미국 외 다른 국가들에서 판매하는 사례는, 맥도날드가 지난해 셀레브리티 시그니처 메뉴 프로그램을 론칭한 이래 처음이였습니다. 방탄소년단의 글로벌 영향력을 고려한 결정으로 풀이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