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소식

일본 열차 대규모 결함 발생! 영국이 대혼란 / 일본 제품 중국과 같다.

부엉이 SB 2021. 5. 13. 00:43
728x90
반응형

영국 매체에 따르면  영국에서 운행 중인 일본 '철도 하타치' 가 제작한 고속철도 차량 클래스 800 에 182개 차량에서  심각한 균열이 발생 했다고 합니다. 열차는 운행이 중단되어 영국이 대혼란에 빠진 것입니다.

 

영국 장관과 영국 승객들도 철도 대란을 촉발한 일본기업 히타치에게 보상을 요구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클래스 800 시리즈는 모두 알루미늄으로 제작되었으며, 최고 속도 225km의 차량입니다. 이번에 히타치 차량에서 문제가된것은 차량 아래에 있는 용접부에서 균열이 발생했다고 합니다.  이번 문제가된 히타치에서 재작한 클래스 800 차량은 올해 4월 달에도 최대 15mm 의 균열이 발견되어, 5개의 차량의 운행을 일시 중지 하고 수리한 직후 였다고 합니다. 그런대 이번에는 무려 182개의 차량에서 균열이 발견된 것입니다.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 관계자에 따르면 이미 수십 건의 히타치 차량에서 균열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금속 균열 문제는 시간이 지나갈수록 악화될 수 있으며 , 수리 점검 시기를 놓칠 경우 매우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다고도 하네요. 영국 운송 직원 협회 핵심 간부는 심각한 사고로 이어지기 전에 이러한 균열을 발견한 것을 환영할 만한 소식, 현재 발생한 히타치 차량의 원인을 철저하게 조사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 , 따라서 히타치 차량이 100% 안전하다고 확신할 때까지는 절대로 차량 운행을 재개하지 않겠다고 발표했습니다. . 또  당연히 수리비용은 영국이 아닌 일본 기업 히타치가 전액 부담할 필요가 있다고 추가 했다네요.

히타치 열차에 대한 안전 문제로 인해 영국 전역에서 여행 대란을 촉발시겼으며,  영국 승객들을 위해 수백만 파운드의 보상 청구서도 제출할 것이라고 합니다.  이로인해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RWR) 와 런던 노스이스턴 철도(LNER)에서 다수의 열차 운행이 취소되었으며, 열차들이 3일째 운행 중단에 직면 했다고 합니다. 영국은 런던과 스코틀랜드 그리고 웨일즈를 잇는 열차 대동맥이 멈추게 되었다고 하네요.  또 영국정부는 히타치 차량에 대해 균열의 정도에 따라 열차가 계속 운행이 가능한지에 대한 [종합 계획서] 제출도 요구 했다하네요... 만약 종합 계획을 통과하지 못한다면 히타치 차량 클래스 800이 영국에서 퇴출될 수도 있다는 의미로 보이네요... 

 

영국 장관은 히타치 열차의 대체 열차를 어디서 조달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계획을 세워달라고 철도 담당자에게 요청 했다 합니다. 이에 대해서 히타치 철도 대변인은 "현재 논란이 야기된 것을 잘 인지하고 있으며, 열차 승객과 열차 운행에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서 사과드립니다. 앞으로 히타치 기업은 가능한 한 신속하고 안전하게  나머지 열차에 대한 문제를 조사하겠습니다. " 라고 다변했다네요... 사실 히타치가 만든 차량에서는 심각한 문제가 여러 번 발생했다고 합니다.

디젤과 전기를 겸용하는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알려진 클래스 800 는  처음부터 참담한  데뷔를 시작했었습니다.

 

2017년 10월 런던과 웨일즈를 잇는 그레이트 웨스턴 철도 ( GWR) 의 노선에서 운행을 시작하자마자, 지연이 발생했으며, 에어컨에서 물이 새는 물제가 발생해 영국 승객들로부터 비판이 쇄도했습니다. 사실 히타치 차량은 품질을 조작해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었던 고베 제강에서 제작된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에도 히타치 클래스800 시리즈차량도 논란이 불거 졌지만, 히타치 관계자는 "제대로 검증한 상태이기에 안전성에 문제가 없다." 고 단언했다고 합니다.  몇 년도 지나지 않아 거짓말이는것이 밝혀 졌네요..

 

철도 전문가에 따르면 열차 운행 개시 후 2~3년내에 차량 균열이 연달아 이만큼 광범위 하게 발견되는 것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강조 하고 차량 본체에 균열이 발생할 경우 대형 사고롤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를 표명했다네요..

 

일본의 품질 조작은 여러 차례 드러나 세계적으로 논란이 되었습니다.. 고배제강뿐아리나 일본기업 타카다 안전벨트와 에어백의 심각한 결함 , 미쓰비시에서도 비슷한 형태의 품질 조작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기름이나 물이 새지 않게 막는 용도로 쓰이는 고무 제품에서 품질을 조작해 항공기와 자동차 회사 등에 납품되었다고 하네요. 품질이 조작된 제품은 항공기, 무기, 자동차 부품으로 사용되었으며  납품된 곳만 무려 258곡 이상 이라고 하네요. 일본은 과거 상품 품질에관해서는 세계 에서 인정받아 왔었는데.... 이제는 중국하고 비슷하게 가네요... 

728x90
반응형